PROJECT OVERVIEW

울산의 예술 활성화를 목적으로 미디어아트 전시관 조성 프로젝트를 진행하였습니다. 램퍼스는 전시관 브랜딩 부터 혁신적인 미디어아트 콘텐츠 제작, 공간 조성과 하드웨어 시스템 구축 그리고 사회적 영향성을 중점으로 이뤄졌습니다.


뮤지엄101의 거대한 스케일 공간을 가득 메운 4면 착시 영상과 인피니티월을 이용한 압도감있는 공간형 콘텐츠를 제공해 전시 초입 관람객들의 몰입과 관심을 이끌어 낼 수 있었습니다.  

PROJECT ISSUE

뮤지엄101 프로젝트는 울산의 예술 불모지에 위치한 곳에서 디지털 실감 아트뮤지엄을 만들어야합니다. 또한, 이 프로젝트는

'더 골프101'과는 별개로 인정 받을 수 있는 독자적인 브랜드로서, '뮤지엄101'만의 독특한 매력과 유입된 관람객을 확보해야 합니다.

PROJECT GOAL

단순 전시장이 아니라, 영감, 아름다움, 소통, 문화가 있는 더 크고 넓은 세상시민 모두가 참여해 오래 머무르고 싶은 공간 연출.

PROJECT PROCESS

미디어아트 전시를 위한 최상의 프로세스를 통해 의뢰인의 니즈를 이해하고 가장 효율적인 방향으로 전진합니다. 요구사항 파악과 기획, 제작, 검증, 마케팅등의 과정을 통해 예술과 기술의 접점에서 최고 수준의 미디어아트 경험을 제공하며, 의뢰인의 비전과 관람객 유입을 보장합니다.

BRANDING
BRANDING

BRAND CONCEPT

뮤지엄101은 자신의 일상을 소중히 하며 완벽한 하루를 꿈꾸고, 발전을 위해 예술을 기꺼이 즐길 줄 아는 사람들을 위해 존재합니다.

누군가의 예술적 영감이 나의 영감이 되는 즐거움, 내가 느낀 영감을 또다른 사람과 공유하며 느끼는 뿌듯함을 선물하기 위해 모두의 

영감이 현실이 되는 곳, 그곳이 바로 뮤지엄101 입니다.

BRAND CORE VALUE

뮤지엄101은 환상과 영감, 그리고 사람들 간의 소통을 중요하게 여기는 곳 입니다. 우리의 핵심가치는 환상적인 경험을 통해 창의성과 영감을 공유하고, 이를 통해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순간을 선사합니다.

BRAND IDENTITY

100개의 골프룸과 101번째 공간인 전시관을 표현하고 차별화된 문화 공간+1을 제공하는 전세계 유일의 차별성을 강조하기 위해

'MUSEUN101'이란 네이밍을 선정하였으며 심볼디자인은 전시관의 프로젝터 모양을 '101'의 형태로 응용하여 아이덴티티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BRAND POSITIONING

디지털 실감 아트 뮤지엄으로 울산을 대표하는 'MUSEUM101'은 현지 명소로 자리매김하고자 합니다. 

독립된 브랜드로서 '더 골프101'과는 별개의 지향점을 가지고 있어, 'MUSEUM101'만의 독특한 정체성을 강조합니다. 우리는 오직 'MUSEUM101'만을 위한 관람객들을 유입시키고자 합니다. 고유의 매력과 아름다움을 즐기며, 우리만의 독보적인 세계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CONTENTS

우주와 바다   a swimming Whale


광활한 우주와 바다 앞에서 인간은 자신이 아무 것도 할 수 없는 무력감과 동시에 겸손한 태도를 갖게 된다. 

그런 우주 공간 속, 아주 작은 자신의 존재와 내면에 대해 깊이 들여다보는 시간

연출 구성


울산을 상징하는 소재(바다, 고래)를 통해 심해부터 우주까지 공간감을 초월하는 시각적 경험 제공

- 전시관이 온통 우주 세상의 초현실적인 광경이 펼쳐짐 (관람자는 우주 세상에 떠 있는 듯한 경험)

- 바다 위 하늘이 점차 우주로 전환



Immersive Direction 



Style Frame (space)

Scene Visual (animatics)

러닝타임 : 8분      l      제작기간 : 6개월      l      타겟층 : 울산 MUSEUM101 관람객      l      프로젝트범위 : 기획 · 제작 · 시사 & 납품

기획 1개월 - 리서치, 컨셉 도출, 연출, 시나리오 제작, 기획 보고   +   ➋ 제작 6개월 - 스토리보드, CG, BGM, 종합편집   +   ➌ 시사 및 납품 2주 - 광고주 피드백 반영 및 수정


생명의 숲   The Forest of Life


자연의 놀라운 생명력과 아름다움을 담은 전시입니다. 황홀한 풍경을 경험하며 마치 다른 세계에 온 듯한 느낌을 선사합니다. 관람객은 이런 순간을 영원히 기억하고 싶어 사진으로 담게 될 것입니다.

연출 구성 


2030 여성을 위한 SNS 컨텐츠 중, 잊을 수 없는 시간을 사진으로 남기는 것 이 가장 인기 있는 킬러 컨텐츠입니다.

-꽃잎, 다채로운 색상의 점, 그리고 빛나는 파편들 등으로 구성된 추상적이고 예술적인 연출로 구성합니다.

-영상 속 소재, 색상, 그리고 움직임이 예술적이고 회화적인 표현을 갖추고 있을 때, 이를 배경으로 삼아 사진을 많이 찍게 됩니다.

Immersive Direction  



Style Frame (space)

Scene Visual (animatics)

러닝타임 : 8분      l      제작기간 : 6개월      l      타겟층 : 울산 MUSEUM101 관람객      l      프로젝트범위 : 기획 · 제작 · 시사 & 납품

기획 1개월 - 리서치, 컨셉 도출, 연출, 시나리오 제작, 기획 보고   +   ➋ 제작 6개월 - 스토리보드, CG, BGM, 종합편집   +   ➌ 시사 및 납품 2주 - 광고주 피드백 반영 및 수정


HARDWARE SYSTEM

SPACE GAIDE

실감 디지털 콘텐츠의 특성에 맞는 공간을 조성하기 위해 최적의 시스템을 구축하고, 시공 전부터 몰입 방해 요소들을 파악하여 관람객들이 새로운, 현실과는 다른 경험을 느낄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 있습니다. 


  미디어 서버 - 영상12port    ●  MIB 소프트웨어 - 4EA   ●  Media Player PC -4EA (프로젝터 4대당 1대)    스위칭 허브 - Cisoo

STEREO GAIDE

실감 디지털 콘텐츠를 온전히 체험하기 위해서는 사운드가 절대적인 필수요소 입니다. 관람객들이 최상의 감동을 느낄 수 있도록, 탁월한 사운드 효과를 제공하기 위해 전문적인 스테레오 시스템을 철저히 구축하고 있습니다. 


 전지역 고른 크기의 음량     앰프 - Power soft / Quattrocanali 2404 : 1EA      오디오 인터페이스 - SSL / SSL2


Result


울산 MUSEUM101의 대형 전시 공간에 실감형 콘텐츠를 제공해 관람객들의 감동과 몰입, 관심을 이끌어 낼 수 있었습니다.

다양한 색채와 아름다운 연출로 수많은 관람객들의 SNS업로드는 물론, 울산 시민들 뿐만 아니라 전국민의 많은 관심과 몰입을 이끌어 낸 전시 콘텐츠입니다.



Planning first, responsible for overall production by LAMPERS


Project Title / 국립한글박물관 전시관 Prologue 다면 영상 


Work Date_2022.01 - 2022.03




Credit


Client / 국립한글박물관


Agency Company / Aniframe (Seoul, KOR), Director Jung kwang gen


Product Company / LAMPERS (Seoul, KOR)


Creative Director / Jeong Yun Lee (LAMPERS)


2D / Seul Ki Choi, Ju Yeong Kim, Ji Won Jung

3D / Kyung Hoon Oh, Hwang il Kim

Composition Editing / Kuk Hee Nam, Kyung Hoon Oh, Hwang il K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