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seum101
     Brand / Immersive Media / Exhibition





































.

OVERVIEW

울산의 예술 활성화를 목적으로 미디어아트 전시관 조성 프로젝트를 진행하였습니다. 램퍼스는 전시관 브랜딩 부터 혁신적인 미디어아트 콘텐츠 제작, 공간 조성과 하드웨어 시스템 구축 그리고 사회적 영향성을 중점으로 이뤄졌습니다.


뮤지엄101의 거대한 스케일 공간을 가득 메운 4면 착시 영상과 인피니티월을 이용한 압도감있는 공간형 콘텐츠를 제공해 전시 초입 관람객들의 몰입과 관심을 이끌어 낼 수 있었습니다.  





' 울산을 위한 혁신적인 예술 전시관을 만들다 '



1인당 지역총소득 1위 도시 울산은 

도시 규모와 소득수준에 비해 문화예술 시설이 현저히 부족해 

예술 불모지라고 불리기도 한다고...


램퍼스는 혁신적인 예술 감상의 경험을 연출해

울산 시민과 관광객에게 사랑받을 수 있는 실감 미디어아트 전시관 사업을 시작하게 되었다.



1ㅈ전1

BRAND MISSION

BRAND CORE VALUE

미디어아트 전시를 위한 최상의 프로세스를 통해 의뢰인의 니즈를 이해하고 가장 효율적인 방향으로 전진합니다. 요구사항 파악과 기획, 제작, 검증, 마케팅등의 과정을 통해 예술과 기술의 접점에서 최고 수준의 미디어아트 경험을 제공하며, 의뢰인의 비전과 관람객 유입을 보장합니다.

BRAND ESSENCE

뮤지엄101은 자신의 일상을 소중히 하며 완벽한 하루를 꿈꾸고, 발전을 위해 예술을 기꺼이 즐길 줄 아는 사람들을 위해 존재합니다.

누군가의 예술적 영감이 나의 영감이 되는 즐거움, 내가 느낀 영감을 또다른 사람과 공유하며 느끼는 뿌듯함을 선물하기 위해 모두의 

영감이 현실이 되는 곳, 그곳이 바로 뮤지엄101 입니다.

BRAND CORE VALUE

뮤지엄101은 환상과 영감, 그리고 사람들 간의 소통을 중요하게 여기는 곳 입니다. 우리의 핵심가치는 환상적인 경험을 통해 창의성과 영감을 공유하고, 이를 통해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순간을 선사합니다.

BRAND LOGO

UT의 로고는 Uber의 U-frame과 TMAP의 Geometric한 형태를 결합하여 디자인했습니다. 철자 U의 Negative
space는 ‘도로(이동의 공간)’를 의미하며, Positive space는 Uber와 TMAP MOBILITY가 통합적으로 구축한 정교한
모빌리티 플랫폼을 의미합니다. 또한 철자 T의 그라디언트를 통해 ‘이동’의 의미를 직관적으로 표현하였으며, U와 T가
인접한 형태는 Driver와 Rider의 상생과 연결, 더 나아가 우리들에게 편안한 이동 경험을 의미합니다.



BRAND IDENTITY

100개의 골프룸과 101번째 공간인 전시관을 표현하고 차별화된 문화 공간+1을 제공하는 전세계 유일의 차별성을 강조하기 위해

'MUSEUN101'이란 네이밍을 선정하였으며 심볼디자인은 전시관의 프로젝터 모양을 '101'의 형태로 응용하여 아이덴티티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DESIGN APPLICATIONS

디지털 실감 아트 뮤지엄으로 울산을 대표하는 'MUSEUM101'은 현지 명소로 자리매김하고자 합니다. 

독립된 브랜드로서 '더 골프101'과는 별개의 지향점을 가지고 있어, 'MUSEUM101'만의 독특한 정체성을 강조합니다. 우리는 오직 'MUSEUM101'만을 위한 관람객들을 유입시키고자 합니다. 고유의 매력과 아름다움을 즐기며, 우리만의 독보적인 세계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CONTENTS

실감 디지털 콘텐츠의 특성에 맞는 공간을 조성하기 위해 최적의 시스템을 구축하고, 시공 전부터 몰입 방해 요소들을 파악하여 관람객들이 새로운, 현실과는 다른 경험을 느낄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 있습니다. 


HARDWARE SYSTEM

SPACE GUIDE

실감 디지털 콘텐츠의 특성에 맞는 공간을 조성하기 위해 최적의 시스템을 구축하고, 시공 전부터 몰입 방해 요소들을 파악하여 관람객들이 새로운, 현실과는 다른 경험을 느낄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 있습니다. 


  미디어 서버 - 영상12port    ●  MIB 소프트웨어 - 4EA   ●  Media Player PC -4EA (프로젝터 4대당 1대)    스위칭 허브 - Cisoo

STEREO GUIDE

실감 디지털 콘텐츠를 온전히 체험하기 위해서는 사운드가 절대적인 필수요소 입니다. 관람객들이 최상의 감동을 느낄 수 있도록, 탁월한 사운드 효과를 제공하기 위해 전문적인 스테레오 시스템을 철저히 구축하고 있습니다. 


 전지역 고른 크기의 음량     앰프 - Power soft / Quattrocanali 2404 : 1EA      오디오 인터페이스 - SSL / SSL2

Result


울산 MUSEUM101의 대형 전시 공간에 실감형 콘텐츠를 제공해 관람객들의 감동과 몰입, 관심을 이끌어 낼 수 있었습니다.

다양한 색채와 아름다운 연출로 수많은 관람객들의 SNS업로드는 물론, 울산 시민들 뿐만 아니라 전국민의 많은 관심과 몰입을 이끌어 낸 전시 콘텐츠입니다.



Planning first, responsible for overall production by LAMPERS


Project Title / 국립한글박물관 전시관 Prologue 다면 영상 


Work Date_2022.01 - 2022.03




Credit


Client / 국립한글박물관


Agency Company / Aniframe (Seoul, KOR), Director Jung kwang gen


Product Company / LAMPERS (Seoul, KOR)


Creative Director / Jeong Yun Lee (LAMPERS)


2D / Seul Ki Choi, Ju Yeong Kim, Ji Won Jung

3D / Kyung Hoon Oh, Hwang il Kim

Composition Editing / Kuk Hee Nam, Kyung Hoon Oh, Hwang il K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