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와 바다 / 생명의 숲  
     Exhibition / Media Art / Immersive



















PROJECT OVERVIEW

울산에 개관한 MUSEUM101의 제2 전시관에서 상영되는 2편의 영상은 광대한 자연이 지닌 무한한 생명력을 느끼며,

나의 존재를 느껴보는 전시이다.

러닝타임 :16m (1부 - 8m / 2부 - 8m)     l      제작기간 : 6개월      l      타겟층 : 울산 MUSEUM101 관람객      l      프로젝트범위 : 기획 · 제작 · 시사 & 납품

➊ 기획 1개월 - 리서치, 컨셉 도출, 연출, 시나리오 제작, 기획 보고   +   ➋ 제작 6개월 - 스토리보드, CG, BGM, 종합편집   +   ➌ 시사 및 납품 2주 - 광고주 피드백 반영 및 수정

PROJECT GOAL

비주얼적인 감동과 놀라움을 보여준다. 뿐만 아니라 광활한 자연 속 아름다운 생명력을 표현하는 것을 보면서

자신의 존재와 내면을 바라보며 힐링할 수 있어, 사람들의 MUSEUM101로의 유입을 돕는다.

'MUSEUM101의 대중화' 

PROJECT COMPOSITION

1부 우주와 바다

제2 전시관의 전시는 1부 우주와 바다와

2부 생명의 숲으로 구성되어있다.


2부 생명의 숲

제2 전시관의 전시는 1부 우주와 바다와

2부 생명의 숲으로 구성되어있다.





우주와 바다   a swimming Whale


광활한 우주와 바다 앞에서 인간은 자신이 아무 것도 할 수 없는 무력감과 동시에 겸손한 태도를 갖게 된다. 

그런 우주 공간 속, 아주 작은 자신의 존재와 내면에 대해 깊이 들여다보는 시간

연출 구성 (키워드 도출 )

울산을 상징하는 소재(바다, 고래)를 통해 심해부터 우주까지 공간감을 초월하는 시각적 경험 제공

- 전시관이 온통 우주 세상의 초현실적인 광경이 펼쳐짐 (관람자는 우주 세상에 떠 있는 듯한 경험)

- 바다 위 하늘이 점차 우주로 전환


비주얼 플랜


Immersive Direction 



Style Frame (space)

Scene Visual (animatics)

러닝타임 : 8분      l      제작기간 : 6개월      l      타겟층 : 울산 MUSEUM101 관람객      l      프로젝트범위 : 기획 · 제작 · 시사 & 납품

기획 1개월 - 리서치, 컨셉 도출, 연출, 시나리오 제작, 기획 보고   +   ➋ 제작 6개월 - 스토리보드, CG, BGM, 종합편집   +   ➌ 시사 및 납품 2주 - 광고주 피드백 반영 및 수정


생명의 숲   The Forest of Life


자연의 놀라운 생명력과 아름다움을 담은 전시입니다. 황홀한 풍경을 경험하며 마치 다른 세계에 온 듯한 느낌을 선사합니다. 관람객은 이런 순간을 영원히 기억하고 싶어 사진으로 담게 될 것입니다.

연출 구성 


2030 여성을 위한 SNS 컨텐츠 중, 잊을 수 없는 시간을 사진으로 남기는 것 이 가장 인기 있는 킬러 컨텐츠입니다.

-꽃잎, 다채로운 색상의 점, 그리고 빛나는 파편들 등으로 구성된 추상적이고 예술적인 연출로 구성합니다.

-영상 속 소재, 색상, 그리고 움직임이 예술적이고 회화적인 표현을 갖추고 있을 때, 이를 배경으로 삼아 사진을 많이 찍게 됩니다.

비주얼 플랜

Immersive Direction  



Style Frame (space)

Scene Visual (animatics)

러닝타임 : 8분      l      제작기간 : 6개월      l      타겟층 : 울산 MUSEUM101 관람객      l      프로젝트범위 : 기획 · 제작 · 시사 & 납품

➊ 기획 1개월 - 리서치, 컨셉 도출, 연출, 시나리오 제작, 기획 보고   +   ➋ 제작 6개월 - 스토리보드, CG, BGM, 종합편집   +   ➌ 시사 및 납품 2주 - 광고주 피드백 반영 및 수정



Result


울산 MUSEUM101의 대형 전시 공간에 실감형 콘텐츠를 제공해 관람객들의 감동과 몰입, 관심을 이끌어 낼 수 있었습니다.

다양한 색채와 아름다운 연출로 수많은 관람객들의 SNS업로드는 물론, 울산 시민들 뿐만 아니라 전국민의 많은 관심과 몰입을 이끌어 낸 전시 콘텐츠입니다.



Planning first, responsible for overall production by LAMPERS


Project Title / 국립한글박물관 전시관 Prologue 다면 영상 


Work Date_2022.01 - 2022.03




Credit


Client / 국립한글박물관


Agency Company / Aniframe (Seoul, KOR), Director Jung kwang gen


Product Company / LAMPERS (Seoul, KOR)


Creative Director / Jeong Yun Lee (LAMPERS)


2D / Seul Ki Choi, Ju Yeong Kim, Ji Won Jung

3D / Kyung Hoon Oh, Hwang il Kim

Composition Editing / Kuk Hee Nam, Kyung Hoon Oh, Hwang il K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