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D SAMHO Brand Interview Film

Brand Film / Interview Film

PROJECT OVERVIEW

'영상 길이가 10초만 넘어가도 보지 않는 세상, 더욱이 부동산 관련 브랜드의 인터뷰 영상이라면...'

'어떻게 관심과 몰입을 유도할 수 있을까?'


B2B회사라도 최종 소비자(End Consumer)인 대중들의 인지도는 빼놓을 수 없는 숙제이자 고민거리입니다.

하지만, 소비자들에게 산업간의 이야기는 지루하고 이해하기 어려운 지점이어서 관심을 갖고 영상을 보기 쉽지 않습니다.

램퍼스는 이러한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도시개발 그룹 DSD삼호가 지닌, 'DSD삼호'만의 이야기에 집중했습니다.





러닝타임 : 4분 16초      l      제작기간 : 1.5개월      l      타겟층 : 투자자ㆍ사옥 미디어 상시 노출      l      프로젝트범위 : 기획 · 제작 · 시사 & 납품

기획 2주 - 리서치, 컨셉 도출, 연출, 시나리오 제작, 기획 보고   +   ➋ 제작 3주 - 스토리보드, 촬영, 디자인, CG, BGM, 성우 녹음, 종합편집   +   ➌ 시사 및 납품 1주 - 광고주 피드백 반영 및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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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verview


 MAIN KEYWORD
 '미래를 내다 보는 기업, DSD삼호'

   DSD삼호의 회사이념인 '사람중심의 생각', '혁신은 생명', '새로운 가치창조' 3가지 키워드와  '도시개발의 목적은 결국 사람' 이라는 회사 철학에 맞추어 

   영상의 키워드를 #미래에 대한 고민, #시간이 흐를수록 더해지는 가치로 정의했습니다.

  


 INTERVIEW

  램퍼스는 DSD삼호의 철학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시청자에게 '디벨로퍼'에 대해 궁금증을 일으켜

  영상에 몰입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인터뷰이 개개인의 경험을 통해 브랜드의 철학이 전달될 수 있도록 아래 두 가지 기준을 세워 질문지를 선정했습니다. 


 ① 부동산 개발에 대한 지식이 없는 일반인이 궁금할 만한 내용  

 ② 메인 키워드인 '미래를 내다 보는 기업' 집중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내용 

 ③ 브랜드 철학과 관련해 구성원 개개인의 실제 경험 및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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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CRIPT

  일방적인 정보 전달 혹은 문답이 아닌, 인터뷰이와 나레이션(질문자)이 서로 대화를 주고 받으며 소통하듯이 구성하여

  영상을 보는 시청자의 감정선을 따라 브랜드 스토리텔링이 진행되도록 스크립트를 완성했습니다.


  'DSD삼호에서 하는 디자인의 영감은?'  →  'DSD삼호에서 100년을 내다본 상상력의 원동력은?'

  'DSD삼호의 차별점은?'  →  '행복한 도시를 만드는 DSD삼호, 다른 디벨로퍼와는 다른 두 가지 원칙이 있다는데 · · ·.'

  'DSD삼호의 대표작은?'  →  '시간이 흐를수록 가치가 더해진 작품이 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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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CEPT


Easy / 이해하기 쉬운 디자인                  Lively / 아이콘과 SNS 요소를 활용하여 지속적인 흥미 유발

Clear / 직관적인 설명을 통해 명확한 표현     Refined / 장식적인 요소를 배제한 깔끔한 디자인 전개


영상의 톤앤매너를 SNS환경으로 디자인하여 시청자에게 시각적으로 흥미를 유발할 뿐만 아니라

DSD삼호 브랜드 자체를 젊고 능동적인 이미지로 인식할 수 있도록 진행했습니다.

인터뷰 전달력을 높이기 위해, 영상 디자인은 전체적으로 미니멀하고 깔끔한 톤에 직관적인 아이콘을 활용했습니다.

형광끼있는 블루를 포인트 컬러로 사용하여 혁신적인 브랜드 이미지에 기여했습니다.

Result

DSD삼호의 브랜드 필름은 중앙일보를 비롯한 여러 채널에서 배포되었습니다.

직관적인 영상 톤앤매너와 진솔한 브랜드 스토리로 완성된 이번 브랜드 필름으로 인해

많은이들이 DSD삼호와 디벨로퍼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되었으며, 젊고 위트있는 브랜드 이미지 구축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Project Title / DSD Samho Interview Film


Work Date_




Credit


Client / DSD삼호 (Seoul, KOR)

Agency Company / 중앙일보 (Seoul, KOR)


Product Company / LAMPERS (Seoul, KOR)

Creative Director / Jeong Yun Lee (LAMPERS)

Dop / Jae Seok Huh (4Bfilm)

2D / Myeong Su Cha, Seong Yeon Jo, Sae Bom Lee

Motion graphic / Myeong Su Cha, Seong Yeon Jo, Sae Bom Le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