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
신사옥 브랜드필름

# 신사옥   # BRAND FILM   # INTERVIEW FILM   # CINEMATIC DOCUMENTARY


PROJECT OVERVIEW

HD현대의 판교 글로벌 리서치 센터(GRC)는 그룹의 새로운 50년을 맞아 GRC 신사옥의 브랜드필름을 기획 제작했습니다.


HD현대는 신사옥이 직원들이 회사에서 꿈을 키우고 실현할 수 있는 공간, 

입주한 7개 계열사가 시너지를 내는 동시에 HD현대를 리브랜딩할 수 있는 곳이자 HD현대의 새로운 브랜드가 되는 공간이 되길 바라며 사옥을 설계했다고 강조했습니다.


램퍼스는 이러한 브랜드의 스토리와 철학을 전달하기 위해 홍보 영상을 아래 세가지의 구성


① 건축가 / ② 구성원 / ③ 융합의 관점에서 바라본 'GRC'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인터뷰 방식으로 연출했습니다.

러닝타임 : 5분 (3편)      l      제작기간 : 4개월      l      타겟층 : 온라인 채널 배포 · HD현대 사옥 방문객    l      프로젝트범위 : 기획 · 제작 · 시사 & 납품

기획 1주 - 리서치, 브랜드 정의, 컨셉 도출, 연출, 시나리오 제작, 기획 보고   +   ➋ 제작 3주 - 콘티 및 스토리보드, 촬영, CG, BGM, 종합편집   +   ➌ 시사 및 납품 2주 - 광고주 피드백 반영 및 수정


MISSION

1. 새롭게 지어진 HD현대 사옥의 브랜드 필름 필요

2. 건축가 '니켄세케이'의 건축 의도와 HD현대 구성원들의 입주 소감을 라이브하게 전달함으로써 시청자의 관심을 이끌 수 있도록

3. 영상의 흐름을 파악할 수 있는 챕터 타이틀과 전달하고자 하는 메세지들을 그래픽을 더해 명확하게 전달할 것

4. 답답하게 느껴질 수도 있는 큐브 형태를 견고하고 세밀하게 설계된 긍정적인 면을 부각시킬 것

5. ① 건축가 / ② 구성원 / ③ 융합 관점에서 바라본 'GRC'에 대한 인터뷰 방식으로 연출 





50주년을 맞은 HD현대 신사옥 GRC 

Global R&D Center


모든 계열사를 한 곳으로 모이게 하다



____
Movie Structure



PROJECT COMPOSITION


1부 건축가 편


GRC 신사옥을 건축한 건축사 '니켄세케이'의 인터뷰.

건축을 직접한 세계적인 건축가의 철학과 의도를 진솔하게 담아내며


신사옥 건물 내외관 위주의 스케일 감을 보여줄 수 있는 시네마틱 기법으로 

견고하고 신뢰감있는 HD현대의 신사옥 브랜드 이미지를 전달하고자 했습니다.



PROJECT COMPOSITION


2부 임직원 편


2부에서는 GRC 신사옥으로 입주한 구성원들이 GRC를 출퇴근하면서 직접 겪은 소감과 

느낀점을 인터뷰하는 방식으로 영상의 흐름을 리딩했습니다.


건물 내 실제 사용하는 구성원들의 라이브한 실제 모습과 내용을 담아 

시청자의 관심과 흥미를 유발하고자 하였습니다.

3부 통합 편



DESIGN CONCEPT

CONCEPT

GRC의 핵심 특징인 정육면체 큐브 쉐입에 초점을 맞추어 정사각형을

메인 그래픽 아이덴티티로 삼아 3부 영상을 제작하였습니다.



COLOR SYSTEM

HD현대의 브랜드 컬러를 활용하여 브랜딩 효과를 강화

KEY DESIGN

01

챕터 타이틀


영상의 흐름을 파악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파트를 나눠 타이틀을 상시 노출시켰습니다.

신사옥 브랜드 필름이란 특징에 맞게 세밀한 설계도를 연상시키는 디자인을 의도했습니다.

02

인트로


GRC의 정육면체 큐브 형태의 건물 외관을 그래픽화하여 인트로를 제작하였습니다.

건물이 지어지는 모션을 더하여 영상의 메인 주제를 강화시켰습니다.

03

영상 내 모션 자막


HD현대는 GRC를 통해 회사와 직원들 간의 연결, 직원과 직원 간의 연결의 중요성을 강조하였습니다.

영상 내 삽입된 구성원들의 인터뷰 내용에도 연결을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직선의 모션을 적용하였고

큐브 아이덴티티 모션을 자막에도 적용하여 일관성있는 메세지 전달을 의도하였습니다.

Result


본 영상은 사옥의 주제 미디어에서 상시 상영 되는 브랜드필름으로 적극 활용되고 있습니다.

각종 매체와 자사 채널을 통해 배포되어 

HD현대 브랜드 이미지 구축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Planning first, responsible for overall production by LAMPERS


Project Title / HD현대 신사옥 브랜드 필름


Work Date_2023.01 - 2023.07




Credit


Client / HD현대 (Seoul, KOR)

Product Company / LAMPERS (Seoul, KOR)



Creative Director / Lee Jeong Yun


Project Manager / Lee Suhee

Graphic Design / Park Hezy, Run-on

Composition Editing / Lee Jeong Yun, Run-on













Behind Scenes


인터뷰 촬영은 무엇보다 편안하고 자연스러운 분위기를 조성하는게 가장 중요하다. 

그리고 인물을 부각시키고 공간이 입체적으로 느껴질 수 있어야한다. 

단순한 장면 같지만 이 모든 밸런스를 위해 프로의 면모를 보여주는 분들이 있어 가능한 것들이다.

- 이정윤 감독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