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플이 된 미디어 아트 전시


어딜가나 핫플을 찾는 요즘,

그 중 '미디어 아트 전시'는 새로운 소비문화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ter 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ter 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더현대서울, 아바타 미디어아트 팝업

2일간 7,000여 명 방문



아르떼뮤지엄

한달 만에 10만명 방문



롯데백화점 본점 그라운드 시소

주말마다 티켓 매진



디올 성수 카페

미디어파사드로 성수 핫플 등극



소비트렌드가 말해주는

미디어 아트 전시의 성공 이유

MZ세대와 신중년 세대를 중심으로,  

다양한 관람층이 새로운 체험에 관심을 갖고있기 때문이죠 👨‍👩‍👧‍👦


관람객의 소비 트렌드를 충족하는  

실감 미디어 전시 특성



 ✔  영상과 사운드로 오감을 자극해  색다른 오프라인 체험 제공



✔  연령, 성별과 무관하게 공감하기 쉬운 주제와 표현



✔  새롭고 혁신적인 기술 접목 But, 접근성이 쉬우며 교육적인 콘텐츠



관람객들이 남긴 작품 속 인증샷이 SNS로 확산되어

자연스럽게 방문객 증대로 이어지는 선순환 효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