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JECT OVERVIEW
코로나 19의 확산으로 IFA 2020 오프라인 전시는 취소됐지만, LG전자는 그간 IFA에서 전시해 오던 베를린 18홀을 온라인에 구현하여 전시를 선보였습니다.
최초로 온라인 전시를 진행하는 LG전자의 혁신적인 도전에 램퍼스가 H&A트랙에 함께했습니다.
램퍼스는 LG가 IFA에서 새롭게 제시한 비전인 '좋은 삶은 집에서 시작된다'에 맞추어
코로나19시대에 집이라는 공간을 더욱 안심할 수 있고 편한 생활이 가능한 곳으로 기획ㆍ제작했습니다.
러닝타임 : - l 제작기간 : 3개월 l 타겟층 : 2020 IFA 온라인 전시 관람객ㆍ글로벌 바이어ㆍ Press l 프로젝트범위 : 기획 · 제작 · 시사 & 납품
➊ 기획 5주 - 리서치, 컨셉 제안, UX 시나리오 제작, 기획 보고 + ➋ 제작 5주 - 스토리보드, 연출, 콘텐츠제작, 프로그래밍 + ➌ 시사 및 납품 2주 - 광고주 피드백 반영 및 수정
1. 글로벌 리더 LG전자의 앞선 기술력과 활용성 어필
2. 최초 Online Virtual 전시를 통해 사용자가 만족스러운 체험을 얻고 흥미를 유발할 수 있도록 어필
3. 가상 공간 내에서 사용자의 이동 자율성을 확보하여 '메타버스 전시장' 형태의 느낌 강화
EXECUTION
기존 오프라인 전시의 확장개념으로서 IFA 2020 LG전시관을 그간 IFA를 전시해오던 메세 베를린 18홀을 그대로 구현했습니다.
3D 가상 공간에 구현된 전시관은 베를린의 시간에 따라 낮/밤이 바뀌도록 하여 실재감을 더했습니다.
가상 공간내에서 키보드와 마우스로 직접 이동할뿐만 아니라 사용자의 시점도 자유롭게 조정이 가능하도록 설정하여
전시관에 머무는 시간을 지속시키고 자연스럽게 LG가전이 보여주는 라이프스타일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LG ThinQ Home 전시관 내부에 접속하면,
현관에서부터 도슨트의 안내에 따라 '라이프 케어 미션'을 통해 LG가전의 USP(Unique selling point)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제품 자체에 초점을 맞추기보다 각 제품이 제안하는 라이프스타일에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유저에게 피로를 주지 않으면서 자연스럽게 많은 양의 제품의 체험을 유도하도록
각 공간마다 '라이프 케어 미션'을 완료해 나아가는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접목했습니다.
Result
LG IFA 2020 at HOME은 IFA에서 공식적으로 최초 시도된 가상 전시 캠페인입니다.
코로나 19에 선제적인 대응으로 안정적인 전시 환경을 구축하여 LG전자의 제품과 기술력을 선보였을뿐 아니라
체험이 끝난 후 코로나 구호 키트를 기부하는 CSR 캠페인을 진행하여 LG전자의 브랜드 이념을 더욱 알릴 수 있었습니다.
결과적으로 온라인에 최적화한 LG전자의 전시는 오프라인 페스티벌에 대한 아쉬움을 뒤로하고 많은 글로벌 관람객들과 바이어들에게 주목을 받았습니다.
Project Title / IFA 2020 LG VIRTUAL EXHIBITON <at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