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A Flagship Store Signature Movie
EXHIBITION / MEDIA FACADE

PROJECT OVERVIEW

램퍼스는 기아(KIA)의 2021년 리브랜딩을 기념하여 '강서 플래그십 스토어'의 시그니처 콘텐츠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기아의 새로운 거점인  '기아 강서 플래그십 스토어' 에 설치된 15M 대형 미디어월 매체를 활용하여 'Movement That Inspires.' = '이동은 우리에게 영감을 불러일으킨다' 라는

기아가 지향하는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의 메세지를 상징적으로 담아내고자 했습니다.


스토어 내 대형 미디어월을 '온오프라인의 연결 통로'로 상징화하기 위해, 콘텐츠 컨셉을 '착시(Anamorphic)'기법으로 연출하고 '영감(Inspiration)'을 입체의 최소 단위인 큐브로 시각화하여 스토리를 구성했습니다.





러닝타임 : 1분 50초      l      제작기간 : 3개월      l      타겟층 : 기아플래그십 스토어 방문객 / 전국 기아스토어 방문객      l      프로젝트범위 : 기획 · 제작 · 시사 & 납품

기획 5주 - 리서치, 컨셉 도출, 연출, 시나리오 제작, 기획 보고   +   ➋ 제작 5주 - 스토리보드, CG, BGM, 종합편집   +   ➌ 시사 및 납품 2주 - 광고주 피드백 반영 및 수정


MISSION 

1. 기아 2021 리브랜딩 'Movement That Inspires, KIA' 이후 첫 거점인 [기아 강서 플래그십 스토어] 전시장 내 시그니처 콘텐츠 제작

2. 플래그십 스토어의 정체성인 ' ON - OFF '의 공간 접점으로써 디지털 체험을 상징할 수 있는 컨셉 필요

3. 전시관 입구 벽면 15M 대형 미디어 월을 활용한 WOW임팩트 연출 필요

EXECUTION

△ 일반 (타)영상이 재생되는 갤러리 존의 모습

△벽면(우드타일) / 갤러리존 공간을 실제와같이 구현해 착시를 유도

1:1 Scale 실제 벽면을 똑같이 묘사ㆍ해체하여 벽면(미디어) 너머 가상의 공간을 실재와 같이 착시를 일으키는 Anamorphic 연출 기법으로 제작했습니다.

영상의 스토리는 고객이 방문 전 요청한 서비스에 맞춰 디지털로 제공되는 'Store QR Code'로부터 시작됩니다.

디지털로 연결ㆍ확장되는 고객 경험 내러티브를 담아 <실제 벽면(QR Code) ▷ 온-오프라인 연결 ▷ 정보 탐색 ▷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 실제벽면(QR Code)>으로 진행하고

영상의 모든 요소에는 영감(Inspiration)을 상징하는 큐브의 움직임이 지속적으로 표현되어 있습니다.

'Connect ON'

온라인 & 오프라인 의 연결이 시작되는 곳, 기아스토어의 새로운 컨셉


기아스토어 정체성을 온오프라인의 접점이자, 차별화된 디지털 경험을 선사하는 복합거점공간으로 설정하였으며

기아 스토어를 방문했을 때 공간 중심의 경험이 디지털로 연결 확장되는 고객 경험 내러티브를 'Connect On', 즉 '연결이 시작됨'으로 정의했습니다.


 온-오프라인 공간의 연결 · 자연스러움, 착각 · seamless한 전환, 용이한 접근성           정보 탐색 · 정보의 다양성, 정보의 선택, 개인화 (데이터화)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 다양한 방식의 응대, 즉시성    


기아의 새로운 슬로건 'Movement that Inspires.'

영감의 최소 단위를 큐브로 정의하여 비주얼 컨셉을 시각화 하였습니다.


01 외장재 우드타일과 동일한 재질로 착시를 일으키는 벽면에서의 큐브  :  우리에게 발견되기를 기다리는 그 무엇(영감, Inspiration)을 상징

02 거친 겉면으로(화려하지 않은) 둘러싸인 미완성의 큐브  :   디지털 세상에서 키워드를 검색해 만들어진 최초 데이터를 상징하는 큐브 

03 수합-여과-연산의 과정을 통해 만들어진 데이터의 큐브  :  최종 정보 (고객 상담 페이지)로 도추로디기 전 완성된 데이터를 상징하는 큐브

04 자동차 주행을 상징적으로 표현하는 데이터의 완성형 큐브  :  생명력을 갖고 자유로이 이동하는 영감의 큐브 (완전체)


Conti board
Style Frame Design
Scene Visual


 

Result


  KIA의 리브랜딩 슬로건인 'Movement That Inspire, KIA'의 새롭고 신비로운 이미지를 담아낸 

기아 가양 플래그십 스토어의 시그니처 영상은 방문객은 물론 전시장 외부 행인 및 운전자들의 관심을 증폭시켰습니다. 

 더욱이 전국 기아 스토어에서 영상이 활용되면서 기아의 현대적이고 감각적인 브랜드 이미지 구축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Planning first, responsible for overall production by LAMPERS


Project Title / KIA Store Signature Movie


Work Date_2021.11 - 2022.01




Credit


Client / KIA

Agency Company / Inocean WorldWide (Seoul, KOR) , EASYWITH (Seoul, KOR)

Product Company / LAMPERS (Seoul, KOR)


Creative Director / Lee Jeong Yun


2D / Hye Jun Jeon, Kyung Hwa Hong, Hye Eun Kim, Hyun Jung Shim

Composition Editing / Yun Pil Kim, Kuk Hee Nam

3D / Yun Pil Kim, Ye Ji Kim, Ye ji Yeun





             



대표 이정윤

서울시 강남구 논현로 175길 103 2F

+82 02 6013 8081 

contact / LSH@lamper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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