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유산진흥원 아나몰픽 옥외홍보영상
DOOH / 3D Motion Graphic / Sketch Film

PROJECT OVERVIEW

램퍼스는 국가 유산의 날을 기념하여 국가 유산이 우리 생활 속에 더 가깝고 친근하게 다가오도록 흥미를 유발할 아나모픽 미디어를 제작했습니다.

우리는 국가 유산이 더는 과거에 머물러 있는 것이 아니라, 새롭게 재해석되어 다채롭게 변화하 수 있다는 가능성을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이를 표현하기 위해 전통 책가도에서 모티브를 얻었습니다.

2차원 평면에 갇혀있던 책가도가 생명력을 얻고 3차원으로 변화하는 모습을 통해 '국가 유산이 새로운 모습으로 우리에게 다가온다.'는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국가유산진흥원 아나몰픽 옥외홍보영상은 2024년 12월동안 서울특별시 삼성역 K-POP SQUARE, 강남역 M-live, 인천공항에서 상영되었습니다.

 


러닝타임 : 30초(옥외용)    l      제작기간 : 2개월      l      타겟층 : 일반 유동인구 대상    l      프로젝트범위 : 기획 · 제작 · 미디어 촬영 · 시사 & 납품 

기획 3주 - 컨셉 도출, 연출, 영상 기획안, 가편 제작, 기획 보고   +   ➋ 제작 4주 - 스토리보드, 캐릭터 제작, 3D 모션그래픽, BGM, 종합편집   +   ➌ 시사 및 납품 1주 - 광고주 피드백 반영 및 수정


MISSION 

1. 국가 유산을 단순히 과거의 유물이 아닌, 현대적 시각에서 새롭게 해석하여 우리 생활과 연결되도록 함

2. 아나모픽 미디어 기법을 활용해 국가유산을 흥미롭고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함

3. 메시지가 충분히 전달될 수 있는 인트로, 아웃트로 장치를 제작

VISUAL MOTIVATION


무형유산 장인의 공예품, 대중들에게 친근한 국가 유산, 천연기념물, 그리고 K-문화상품을 함께 책가도에 담아 표현했습니다.

램퍼스는 보행자의 이목을 끌고, 그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재미와 흥미를 유도하는 연출을 합니다. 국가 유산의 날을 맞아, 램퍼스만의 스토리텔링으로 국가 유산의 변화와 미래를 함께 경험해보세요.


Scenes
Scene Visual


 Result


<국가유산, 즐거움이 되다>는

램퍼스만의 새롭고 친근한 모습으로 재해석하여,  

국가유산의 변화와 미래를 생동감 있게 전달했습니다.


옥외광고 :  삼성역 K-POP SQUARE, 강남역 M-live, 인천공항 

Planning first, responsible for overall production by LAMPERS


Project Title / 국가유산진흥원 아나몰픽 옥외홍보영상 <국가 유산, 즐거움이 되다>


Work Date_~2024.11.30




Credit


Client / 국가유산진흥원 (Seoul, KOR)

Creative Director / 이정윤 JeongYun Lee

Art Director / 손종백 JongBaek Son

Project Manager / 이수희 Suhee Lee, 김슬기 Seulgi Kim  

3D Motion Graphic  / 김광진 Gwangjin Kim      

                            / 정지원 Jiwon Jung       

                               / 이정은 Jungeun Lee       

        2D Artwork / 정은아 Euna Ju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