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JECT OVERVIEW
NK Max는 글로벌 면역세포치료 개발 전문기업으로, NK세포를 중심으로 면역진단에서 치료까지 개발하는 회사입니다.
그럼 NK세포란 무엇일까요? 암세포를 죽이는 자가면역세포인 NK세포는 누구나 들으면 솔깃할만큼 신체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알지 못합니다.
램퍼스는 NK세포의 역할을 짧은 러닝타임 내에 알리고, NK세포하면 NK맥스라는 브랜드를 자연스럽게 연상할 수 있는 재미 요소를 구성하고자 했습니다.
영화관에서 잠깐의 시간동안 사람들의 이목을 끌고 인상을 남기기 위해, 속도감있는 타이포그라피 모션을 컨셉으로 설정했습니다.
또한, NK세포를 설명하기보다 NK세포가 직접 시청자에게 자기소개하는 형식으로 스크립트를 진행했습니다.
실감나는 성우의 연기를 더해 캐릭터성을 살린 NK세포는 영상의 집중도를 높이고 NK Max에 대한 브랜드 관심을 증폭시켰습니다.
러닝타임 : 33초 l 제작기간 : 1.5개월 l 타겟층 : 메가박스 극장 방문객 l 프로젝트범위 : 기획 · 제작 · 시사 & 납품
➊ 기획 2주 - 리서치, 브랜드 정의, 컨셉 도출, 연출, 시나리오 제작 + ➋ 제작 3주 - 스토리보드, 컷 디자인, 모션그래픽, 성우, BGM, 종합편집 + ➌ 시사 및 납품 1주 - 광고주 피드백 반영 및 수정
1. 생소하고 어렵게 느낄 수 있는 지식인 NK세포를 쉽고 친근하게 느껴지는 컨셉
2. NKmax에서 강조하고자 하는 '면역력'에 대해 공감할 수 있는 연출 필요
3. 시청자의 이목을 끌고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상황이나 트렌드를 적절히 사용할 것
짧은 시간 내 간결하게 표현하기 위해 핵심 아이덴티티를 활용한 Typographic영상을 컨셉으로 설정했습니다.
암세포를 죽이는 NK세포의 역할과 중요성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속도감있는 모션을 주되
시청자가 시각적인 정보를 편하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Easy&Simple을 디자인 컨셉으로 잡았습니다.
Easy / 어려운 내용을 어렵지 않게, 소비자와 접점에서 이해하기 쉽고 명확하게 표현
Simple / 간단하고 세련된 이미지로 장식적인 표현보다는 플랫하고 단순하게
Funny / 위트있는 상황. 바이러스를 물리치는 모습을 재미있게 표현
NK세포가 직접 시청자에게 말을 하는 자기소개 형식으로 스크립트와 성우의 연기까지 캐릭터성을 살리고자 했습니다.
'오늘도 당신의 몸에서 생겨나는 암세포는 무려~ 5000개!
하지만 당신이 쉽게 병에 걸리지 않는 건
병원균 세포와 면역 세포의 치열한 전쟁 덕분!
그중 바이러스부터 암세포까지 단번에 알아채 제거하는 최강 면역 세포가 있는데,
Natural Killer, NK 세포랍니다!
저기 또 병원균 세포가 보이네요, 바로 제거하러 가야죠!
당신의 NK세포는 열심히 일하고 있나요? 면역 1등 공신, NKMax. '
Result
새로운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시도한 NK Max의 브랜드 콘텐츠는 전국 메가박스 극장 광고로 배포되었습니다.
해당 콘텐츠는 전문 헬스 케어 솔루션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에게 'NK세포'에 대한 관심을 증폭시키고
NKMax의 브랜드 인지도 및 이미지 구축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Project Title / NKMAX, 당신의 NK세포는 열심히 일하고 있나요?
Work Date_
Credit
Client / NK max (Seongnam, KOR)
Agency Company / 중앙일보 (Seoul, KOR)
Product Company / LAMPERS (Seoul, KOR)
Creative Director / Jeong Yun Lee (LAMPERS)
2D / Myeong Su Cha, Sae Bom Lee
Motion graphic / Myeong Su Cha, Sae Bom Le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