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mersive Media Art, The 101
이머시브 미디어 아트 전시관, 더 101 뮤지엄
어딜가나 핫플을 찾는 요즘,
그 중 '미디어 아트 전시'는 새로운 소비문화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ter 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더현대서울, 아바타 미디어아트 팝업
2일간 7,000여 명 방문
아르떼뮤지엄
한달 만에 10만명 방문
롯데백화점 본점 그라운드 시소
주말마다 티켓 매진
디올 성수 카페
미디어파사드로 성수 핫플 등극
●
MZ세대와 신중년 세대를 중심으로,
다양한 관람층이 새로운 체험에 관심을 갖고있기 때문이죠 👨👩👧👦
관람객의 소비 트렌드를 충족하는
실감 미디어 전시 특성
✔ 영상과 사운드로 오감을 자극해 색다른 오프라인 체험 제공
✔ 연령, 성별과 무관하게 공감하기 쉬운 주제와 표현
✔ 새롭고 혁신적인 기술 접목 But, 접근성이 쉬우며 교육적인 콘텐츠
.
● EFFECT
“롯데백화점서 크리스마스 인생샷 건졌다더니…
매출 30% 늘었다”
2023 미디어아트 전시로
전년대비 매출 30% 인상
“팀랩 플래닛, 6개월간 약100만명의
해외 방문객 맞이…몰입형 박물관"
일본 방문객 10명 중 1명이 방문
관광 명소 등극
“한달만에 10만명 찾은
‘아르떼 뮤지엄 강릉’ 관광명소 급부상"
2022 일 평균 관람객 수
제주 2,300명, 강릉 3,500명
제주ㆍ강릉ㆍ여수 이어 '미국 진출'
*제주-22년 2월 기준/강릉-22년 상반기 기준
미디어 아트 전시의 고객 유치 효과는
단기간뿐만 아니라 장기간 운영에도 입증되었습니다
ANALYZE
이를 통해, 실감형 미디어 아트 전시가
'고객유치/체류 시간 증가'에 효과적인 이유를 찾을 수 있었습니다
나아가, 실감콘텐츠가 세계 각국의 명소로 떠오르고 있으며
K-미디어 아트가 해외로 진출하기 시작했습니다
Brand Space Value-Up
미디어 전시 소비 경험을 제공한다면
공간 경쟁력 강화 & 고객 유치 최적화를 이룰 수 있습니다
시대순, 사건순 … 나열식의 뻔한 스토리 X
시대와 사건을 넘나드는 시퀀스를 구성하고 인물, 감정선을 통한 드라마적 스토리텔링을 제시합니다
ㆍ Storytelling 구성
전시에 몰입할 수 있도록 인물과 작품의 배경을 통해 스토리를 구성합니다
실재와 가상의 경계를 허무는 체험
시공간을 최대한 활용하여 몰입감을 강화할 수 있는 WOW point 연출을 설정합니다
에트르타의 파도가 몰아치고 작품이 전환되는 장면
인상 해돋이 작품 속으로 들어가는 듯한 연출 장면
인상파 활동 전, 방황하던 모네의 시점
까미유에 대한 그리움이 '수련'이라는 대작으로 탄생하는 장면
실제 크기와 해상도에 구애받지 않는
크기만 키우는 미디어 아트가 아닌,
원작의 Originality 훼손없이 확장하여 깊은 감상을 제공합니다.
네 번째,
어려운 개념과 사건을 시각적으로 표현
실제 역사적 사실과 사건을 실감나는 시각 요소로 전달해 더욱 깊은 이해 제공합니다
인상주의 작품 총 262개, 그 중 모네의 작품 181개 활용
▼ 사용된 작품 중 일부를 보여주는 Credit │ 전시에 활용된 모네와 인상주의 작품을 마주하며, 실제 작품에 대한 깊은 관심과 이해를 불러일으키는 구간입니다
▼ 무명시절, 작품 제목명에 대한 이야기를 바탕으로
인상주의의 탄생을 전달하는 장면
▼ 동일한 사물이 빛에 따라 변하는 모습을 그린
모네의 연작을 연결하여 보여주는 장면
실제 역사적 사실과 사건을 실감나는 시각 요소로 전달해 더욱 깊은 이해를 제공하고,
실재감을 높이는 사운드 제작 시스템
국내 최고 사운드 감독 디렉팅
360도 입체음향 사운드 시스템
: 세계 최고 수준의 프로세서 Meyersound Galaxy816 활용.
전시 공간에 최적화한 입체적인 음향 시스템 구성
▼ 사운드 및 나레이션 시안 영상
: <더101뮤지엄>, 시네마틱 클래식 BGM 15곡 삽입
📢 '더 뮤지엄 101 울산'의 <Muse of Monet> 영상입니다.
'더 뮤지엄 101'은 지역사회와 시민을 위한 복합문화예술 공간으로,
무한한 영감과 상상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 '더 뮤지엄 101 울산'의 실관람객 후기 자세히 보기
실감형 미디어 전시 프로젝트 All-in-One 진행